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상이군경회 알림방
상이군경회 알림방
상이군경회 소개 상이군경회 커뮤니티 상이군경회 알림방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이군경회 소식 지부지회 소식 보훈복지문화대학 소식 보훈관련 소식
공지사항
2022년 임인년 신년사
작성일 2022-01-03작성자 최고관리자조회수 234

신 년 사


사랑하는 회원 및 임직원 여러분!


2022년 임인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회는 6.25전쟁 중인 1951515창립되어 올해 창립 71주년을 맞이하였으며 대한민국 국가수호 최일선에서 영예로운 부상을 입은 전.공상 군경 12만여명의 회원이 있습니다.

 

저는 12만 회원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어떤 것이 가장 우선 해결되어야 할 것인가를 고민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최우선 과제로 보훈급여금소득으로 산정되어 기초생활수급자 선정 배제는 물론 공공근로의 기회마저 박탈되는 것을 바로 잡고자 합니다.

 

두 번째는 위탁병원 지정확대로 고령의 회원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세 번째는 교통복지카드 사용지역 제한에 따른 불편을 금년 중반까지 개선하여 통합교통복지카드 1장으로 전국 어디서나 무임으로 시내버스 및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네 번째는 1급부터 7급까지 차별적인 보훈혜택을 바로 잡고자 합니다.

1급부터 6급까지는 유족의 보훈급여금이 승계되는데 7급은 상이 사망시에만 승계되는 불합리한 점과 상이등급 6급이상 자녀 형제 중 1인에게는 병역혜택을 주고 있으나 7급은 배제되고 있는 현실을 바로 잡고자 합니다.

1급부터 5급까지는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인데 6, 7급은 50%만 감면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이모든 혜택이 198511일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 후 37년동안 바뀌지 않고 있는 구태의연한 불공평한 예우입니다.

 

보훈급여금이 상이 정도에 따라 지급되는 것은 이해되지만 국가유공자에게 지원되는 예우는 차별이 있으면 안된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 다섯 번째는 보훈급여금 인상을 위해 정부와 대화를 이어 나가며 회원복리 증진을 위해 조직의 역량을 집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임하겠습니다.

 

회원 및 임직원 여러분 무엇보다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발생하고 전 세계적으로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철저한 위생과 방역으로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회원 및 임직원 여러분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함께하는 따뜻하고 즐거운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0101

대한민국상이군경회

회장 유 을 상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