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상이군경회 소개
상이군경회 소개
상이군경회 소개 상이군경회 커뮤니티 상이군경회 알림방
인사말
상이군경회 소개 인사말 본회소개 기구표 임원소개 이사소개 지부/지회소개 보훈복지문화대학 소개 회원분포도 찾아오시는 길
인사말
오프라인에서뿐만 아니라 시공간을 초월하는 인터넷을 통하여 회원여러분을 만나 뵙게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곳을 통한 다양한 정보교류와 대화를 통하여 회원 여러분과 더 가까워지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깃발 들고 전진하는 동상 사진 pc용 깃발 들고 전진하는 동상 사진 mobile용
대한민국 그리고 상이군경회
이 둘이 합쳐진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이것은 우리회 70년 역사와 자유민주주의 수호의 상징인 우리 12만 회원들의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 있기에 지금의 자유 대한민국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경제발전을 이루었으나 국가보훈은 오히려 퇴보하고 있습니다.

저는 회장으로서 대한민국상이군경회는 회원이 우선이고 회원의 복지가 최우선이라는 일념으로 다음과 같은 업무를 중점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보훈급여금의 영예성을 정립하기위해, 보상금 및 수당을 현실에 맞게 개정, 인상 될 수 있도록 하고 보훈급여금이 소득에 포함되는 악법을 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복지증진을 위해,고령의 회원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위탁요양원 지정과 위탁병원의 진료과목을 확대하여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진료 받을 수 있도록 의료지원 제도를 개선하겠습니다.

보훈단체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으로 12만 회원과, 모든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대한민국상이군경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로운 비전을 함께 공유하며 회원이 주인인 대한민국상이군경회가 되도록 저는 회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겠습니다. 회원여러분들의 건승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민국상이군경회       회장 유 을상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