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상이군경회 커뮤니티
상이군경회 커뮤니티
상이군경회 소개 상이군경회 커뮤니티 상이군경회 알림방
자유게시판
회원상담 자유게시판 군경회에 바란다 보훈법령 의견수렴
자유게시판
경북지부장 임명관련 입장문
작성일 2021-06-25작성자 김상덕조회수 553

경북지부장 임명 관련 정상화추진위 및 소속 회원 입장문

 

회장을 대리하여 지부장은 광역단체 회원들을 관리하는 권한과 책임이 막중한 지도자의 위치이다.

따라서 누가 지부장에 임명되고 누가 지부장의 자격을 갖추었는지는 언제나 소속 회원의 중요한 관심사이기도 하다.

 

지부장의 권한과 책임이 이렇게 막중함에도 회원에 의해 선택받는 선출직이 아닌 임명직이어서 회원은 항상 민주적 정당성을 갈망하고 있는 와중에 경북지부장이 임명된 지 40여 일만의 사퇴와 관련은 그만큼 회원들이 인사가 만사라는 외침을 뿌리친 중앙회의 큰 실수이기도 하다.

 

두 번 다시 이런 실수는 반복해서도 안 되며 이제는 소속 회원들이 해당 지부장 인사로 인해 중앙회에 반기를 드는 일도 결코 있어서는 안 될 것이다.

지부장이 사직서를 제출한 지 불과 이틀도 안 되어 어느 특정인이 내정되었다는 소식에 벌써 내정자에 대한 거부감이 소속 회원들의 입방아에 연일 오르락내리락하고 있다.

이에 즈음하여 정상화추진위원회와 지부 소속 회원들은 이번 지부장 임명에 대해 우리의 입장을 소상히 밝히고자 한다.

 

인사는 만사다.

절대 해서는 안 될 인사에는 회원의 아픈 마음을 헤아려줄 수 없는 자이며 구시대적 인물로서 회원들에게 비 호감인 자,

회원과 소통이 되지 않고 군림하려 드는 자,

절대 겸손하지 못한 자이며 자기 안위를 위해 조직을 이용하는 자 또한, 재직 시의 근무행태와 제도권에 들기 위해 내부규정을 어기며 여기저기 위장전입을 하지는 않았는가를 신중히 검증해야 하며 만약, 이러한 자가 있다면 철저히 배제하며 조직의 화합과 안정을 해결할 수 있는 지역의 덕망 있는 자를 임명해 줄 것을 중앙회에 강력히 요청하며

 

덕망 있는 지도력으로 소속 회원들의 전폭적인 존경과 지지를 받고 있는 전임지부장 배,

쓰러진 조직을 재건할 수 있고 회원 간 충분한 소통과 화합을 이뤄낼 수 있는 젊은 기수 박,

오랜 조직 생활과 지부 사무국장을 역임하며 충분한 경륜을 얻으며 검증받은 이출 등, 이보다 더 많은 인적자산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찾아보지도 않으면서 사적인 감정을 내세우며 벼락치기로 임명하지 말 것이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지역 여론을 충분히 수렴하여 인사에 반영하는 자세를 가져줄 것을 요청하며 적어도 후보자의 적격성에 대해서는 회원 의사를 반영하며 그에 따른 임명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회원에 대한 도리가 아닌가 하는 견해를 전하고자 한다.

 

더는 지부장 임명에 대한 중앙회나 소속 회원 간의 의견 대립이 있어서도 결코 안 되며 중앙회의 지부장 임명은 충분한 시간을 가지며 철저한 사전 검증과 지역 여론을 충분히 수렴한 후 적임자를 임명해줄 것을 중앙회에 강력히 요청하며 이에, 우리의 입장을 강력히 밝히는 바이다.

 

2021. 06. 25

 

경북지부 정상화추진위 위원장 김승봉 외 소속 회원 일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맨위로가기